청암대(총장직무대행 김성홍)가 지난 2일 청암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 대상으로 노관규 순천시장의‘K-디즈니 순천추진계획’이라는 주제와 자유토론으로 이루어진 소통 up 열린광장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미래 시민의 핵심역량인 리더십, 의사소통술 능력의 함양을 위한 지역사회 정책 특강을 청취하고, 미래 사회의 주역인 대학생들의 의견을 함께 나누는 열린 광장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고품격 문화 정원도시 순천에서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암대학교 학생들의 정주 여건 마련과 1,2,3 세대가 어우러지고 공감하고 누릴 수 있는 K-디즈니 순천추진계획 및 최근 핫 이슈로 거론되는 공공의대 유치와 같은 깊이 있는 안건과 더불어 개별적인 학생들의 질의에도 열정적인 답변을 이어나갔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지역 현안에 대한 질의 응답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이 진정성 있게 궁금해하는 사법고시 합격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는 공부 방법이나 대학 연계 추진 정책 등에 대하여 유쾌하고 진솔한 답변도 청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청암대는 올해 개교 70주년을 맞아 순천시와 상생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이와 같은 나눔의 열린광장으로 토론의 자리를 마련하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더 나은 순천을 만드는데 이바지하고자 한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저작권자 ⓒ 지구환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