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영재교육원 무더위를 잊고 집중과 상상의 세계 속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 ‘주제집중반’과 ‘상상나래공작소’ 운영 -
순천영재교육원(교육장 허동균)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융합영역 여름방학 주제집중반(학기제)과 상상나래공작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융합영역 주제집중반 수업은 초등학교 4학년 8개 반, 5학년 5개 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대상자는 학교장 추천을 받아 선정한 바 있다.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초 4학년 128명, 8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초 5학년 80명, 총 208명이 참여하고 있다.
과학, 수학, 정보 과목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화산활동 알아보기, 국악기 속 과학 원리, 짐을 많이 싣는 배, 중력과 에너지, 폴리오미노로 재미있는 평면도형의 이동, 스파이크 프라임 메이킹&코딩, 레고 스파이크 프라임 챌린지, 카미봇파이를 활용한 문제 해결 등의 다채로운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상상나래공작소 프로그램의 경우 8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20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초6학년 32명, 중학생 32명, 총 64명이 참여하고 있다. 루빅스 큐브, 아이큐퍼즐램프, 카프라 골드버그 장치 만들기, 햄스터 로봇, 퍼즐 수학, 3d프린터로 야간 센서등 만들기, 아두이노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등의 학습 내용을 다루고 있다.
상상나래공작소의 경우 온라인 개인별 접수를 통한 선착순 학생 선정으로 이루어지는데 매년 학생들의 지원이 많은 편이며 학생들 사이에서 선호도 높은 방학 중 활동으로 손꼽히고 있다.
허동균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순천영재교육원을 방문하여 “영재원의 학기중 수업 외에도 이러한 방학 중 활동이 학생들에게 큰 의미가 있을 것이고 학생들이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무더위 속에서도 높은 집중력을 발휘하여 수업에 임하는 학생들과 뛰어난 역량으로 학생 지도에 힘쓰는 강사진”을 격려했다. 동부취재본부 송옥주 기자 <저작권자 ⓒ 지구환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